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필드, 외국인 순매수로 사흘째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VR(개인영상저장장치) 제조업체인 토필드의 주가가 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연일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코스닥시장에서 토필드는 지난 주말보다 2백50원(2.34%) 오른 1만9백50원에 마감됐다.

    이로써 이 회사 주가는 지난 5일부터 사흘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은 저가 메리트로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토필드 주가는 두드러진 실적 호전세에도 불구하고 지난 6월11일 1만4천6백50원까지 치솟았다가 최근에는 1만원선 근처에 머물러 낙폭이 큰 편이다.

    김홍식 유화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률이 1분기 16.9%에서 2분기에는 19.3%로 높아져 기대치를 크게 웃돌았음을 감안할 때 현재 주가는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강력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대주주 지분이 43%에 달하고 장기투자 성향을 지닌 외국계 펀드들의 지분율도 꾸준히 높아져 유동물량이 감소하는 점도 투자매력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억 넣었으면 3억 됐다"…은값 폭등하더니 날아오른 종목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은 양지윤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매주 목요일 한경닷컴 사이트에 게재하는 ‘회원 전용’ 재테크 전문 콘텐츠입니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

    2. 2

      포스코퓨처엠, 4분기 영업손실 518억…전년비 적자 규모 늘어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51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영업손실 412억원)보다 적자 규모가 커졌다. 매출액은 55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9% 줄었다. 순손실은 233...

    3. 3

      [마켓PRO] 고수들, '컨콜' 삼성전자 주춤하자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