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삼성SDI 1.7인치 OLED 양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삼성SDI가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 내부창에 쓰이는 1.7인치급 OLED-즉 유기발광다이오드 양산에 들어갔습니다. 국승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삼성SDI는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 내부창용 1.7인치급 6만5천컬러 수동형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본격 양산한다고 밝혔습니다.

    OLED는 화질 반응속도가 TFT-LCD에 비해 1천배 이상 빠른 차세대 디스플레이지만 기술적 한계때문에 그동안 휴대전화 외부창용 1-1.1인치 규모의 소형 제품에만 적용돼 왔습니다.

    int> 이우종 부장...삼성SDI

    이 제품은 127ppi(인치당 픽셀)의 고화질 제품으로 80 칸델라(㏅/㎡)의 고휘도에 광시야각, 고명암비 뿐만 아니라 재료와 구동 회로의 최적화로 수명을 늘리고 소비전력을 낮춤으로써 수동형 OLED의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특히 휴대전화에 채용할 경우 자연색 컬러와 완벽한 동화상 구현이 가능하고 고선명 카메라 폰의 뷰파인더(Viewfinder)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t> 이우종 부장...삼성SDI

    삼성SDI는 부산공장에서 이달부터 월 5만개 수준으로 양산을 시작, 점차 월 10-20만개까지 생산량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채용한 휴대전화를 이달 말이나 내달 초 선보일 예정입니다.

    와우TV NEWS 국승한 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튀르키예 사로 잡았다…KGM,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5만대 돌파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주요 수출국인 튀르키예 시장에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5만대(5만434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신시장 개척과 신모델 출시는 물론 해외 판매 대리점...

    2. 2

      "고객님, 가습기 쓰지 마세요"...스타벅스에 무슨 일이

      스타벅스코리아가 '2025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된 가습기 2종에 대해 자발적 리콜에 나선다.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

    3. 3

      파라타항공, 기내 응급 상황서 승객 구했다…사람 중심 서비스 '눈길'

      파라타항공 객실승무원의 전문적이고 안정적 대처로 기내에서 발생한 응급 환자가 안전하게 이송됐다.  30일 파라타항공에 따르면 지난 25일 인천에서 다낭으로 향하던 WE201편에서 화장실로 이동하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