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업계 친환경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새집증후군을 필두로 웰빙주거 환경을 실현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는 것.이러한 흐름은 주택의 가장 심장부라할 수 있는 난방시설에도 영향을 미쳐 차세대 친환경 난방방식의 도입을 가져왔다.

(주)에너조이코리아(www.enerjoykorea.com)는 미국 SSHC 사로부터 환경친화적인 난방방식인 '에너조이'를 수입,판매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93.5%의 원적외선 복사열이 인체에 깊숙이 흡수돼 체내 수분을 덥히기 때문에 보통 난방온도보다 3∼4℃낮은 상태에서도 더 따뜻함을 느끼는 최고의 난방효율을 갖춘 제품이다.

또한 인체에 가장 좋은 10㎛(100℃) 전후의 원적외선을 방사함에 따라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가 가능하며,환기장치가 필요없을 만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 준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종래의 난방설비처럼 보일러,닥트,배관공사가 필요 없어 그에 따른 사후 유지관리비가 전혀 들지 않는 반영구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난방비의 절반 가량을 절감 할 수 있어 난방 시스템의 일대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회사 이광성 대표는 "에너조이는 원적외선 복사열을 통해 태양열과 같은 쾌적하고 따뜻한 실내기온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복사열을 통해 인체에 이로운 영향을 미쳐 웰빙주거 환경이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하고 "실내공기질 관리법 시행과 함께 신규아파트나 리모델링 건물,고급주택,펜션,오피스건물 등의 현장에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욕실이나 사우나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해 원적외선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개별난방온도 조절이 가능해 각방의 온도차를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으며,분위기에 맞게 자유롭게 도색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이 회사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위해 '2004 경향하우징페어'에 에너조이를 출품,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행사는 2004년 8월 24일∼28일까지 COEX 태평양관에서 진행된다.

(02)522-8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