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열매 추출물을 원료로 한 웰빙 형 침구 'Fiber Lux'를 개발해 화제가 됐던 (주)코코리아(대표 김대원 www.cocoria.co.kr)가 두 번째 야심작 '코코넛 숯 매트리스'를 전격 출시했다.

지난 92년 설립, 편안한 잠자리 문화를 선도해 온 이 회사는 최근 야자 열매에서 채취한 섬유질 '코이어(Coir)'를 이용한 천연 숯 매트리스를 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코이어란 코코넛 열매 속에서 채취한 곧고 긴 섬유질로 보온,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매트리스나 고급 자동차 시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숯이 유해한 불순물을 흡착, 분해해 공기를 정화시키는 데 뛰어난 효능을 지닌다는 것은 상식으로 통한다.

코코넛 숯은 야자열매 속의 액체를 보호하고 있는 딱딱한 속껍질(Shell)을 태워 만든 것으로, 최고 품질의 숯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코코넛 숯 매트리스는 이를 침구에 적용해 보온, 보습은 물론 항균, 향취 효과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특히 인체에 유해한 납과 수은, 크롬 등 중금속 오염 측정 테스트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최상의 천연소재 매트리스로 평가받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에 생산라인을 갖추고 이미 중국과 일본시장에 탄탄한 수출 선을 구축하고 있는 (주)코코리아는 'Fiber Lux'의 인기에 힘입어 조만간 미주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032)584-9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