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3차원 자동 촬영기술을 이용한 최첨단 'VR(Virtual Reallity)' 기법이 인터넷 쇼핑몰분야의 3D 바람을 주도하고 있다.

더 이상 밋밋한 2차원 영상으로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없기 때문이다.

3D 콘텐츠의 고용량·고비용의 문제를 깨끗하게 해결한 (주)브이알라인(대표 조진형 www.vrline.co.kr)은 최첨단 3D VR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차세대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마켓 리더'다.

오브젝트VR 프로그램 개발 및 3D 스캐너 제작뿐만 아니라 이미지 촬영,컨텐츠 제작,데이터 변환 등 기업의 디지털 자산을 포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이 회사는 입체사진을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VR3 솔루션'을 개발,3D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3D는 용량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동영상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없었고,작업기간도 상당히 길었다.

VR3 솔루션을 활용하면 촬영부터 3D영상제작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 5분 정도에 불과하다.

타 회사 3D VR의 제작기간이 보통 2~3일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획기적이다.

당연히 제작비용도 타사의 그것보다 1/10 정도에 불과하다.

단 5분 안에 동영상 수준의 부드러운 Interactive 3D를 제공하면서도 용량은 최소화한 것이 기술력의 핵심.타사의 3D VR이 뷰어(viewer)를 다운받아야 볼 수 있는 것에 비해,브이알라인의 VR3 솔루션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D 영상에 확대,축소 기능은 물론 하이퍼링크,음악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VR3 솔루션은 인터넷쇼핑몰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공장과 건설,엔터테인먼트,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현재 3D 솔루션을 이용한 스튜디오 개관을 준비하고 있는 (주)브이알라인은 협력업체 및 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조진형 대표는 '미래의 영상 표현기법은 사진과 방송,광고,애니메이션 등 모든 이미지 시장에서 3D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재편성될 것'이라고 예견하고 '이번에 개발된 VR 솔루션은 인터넷쇼핑몰이라는 제한된 환경에서 탈피해 산업 전 분야에서 3차원 데이터를 세련되게 표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별화 된 VR3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브이알라인은 정체돼 있는 영상 컨텐츠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통합 솔루션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02)922-0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