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컨설턴트 이인호씨가 '내 장사로 10억 버는 청년창업'(이미지박스)을 펴냈다.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센터 '창업e닷컴'의 대표이자 숙명여대 교수인 저자는 이 책에서 나홀로 창업부터 프랜차이즈까지 창업의 다양한 과정을 알려준다.


    청년실업이 늘고 불황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창업에 뛰어들 수는 없는 노릇.


    창업의 성공확률은 30%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청년창업은 사회적 경험부족 때문에 실패하기 쉽다.


    그래서 이씨는 "실험용 창업을 소규모로 시작하라"고 권한다.


    취업정보회사 인크루트의 이광석 대표와 서미영 이사도 대학시절 뜻이 맞아 창업에 성공한 케이스인데 남의 사무실에 컴퓨터 몇 대 놓고 시작했다는 것.


    그가 제시하는 청년 창업 성공 10계명은 '대박보다 비전을 추구하라''관심분야의 정보를 수집하면서 작더라도 현실적인 수익모델을 찾아라''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적절한 조화를 활용하라''청년문화 코드에서 틈새 비즈니스를 찾아라''위기관리 능력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키워라'등으로 요약된다.


    그는 또 '꿈·끼·꼴(틀)·꾀·꾹(인내)·끈·깡(용기)·끝(결과)'의 쌍기억으로 시작하는 8가지 성공조건을 갖추라고 말한다.


    그는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입지선정,자금마련,세무처리,인테리어,단골만들기,마케팅 등 세부적인 지침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성공·실패 사례와 아이템 관련 문답도 실었다.


    2백84쪽,9천8백원.


    고두현 기자 kd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간은 기계가 아니라 ‘유기체’다

      우리는 몸을 따로 떼어놓고 바라보는 데 익숙하다. 대학병원을 가봐도, 내과, 외과, 피부과, 정형외과, 안과, 치과 등으로 진료과목이 구분되어 있고, 내과 안에서도 소화기 내과, 순환기 내과, 호흡기 내과, 내분비 ...

    2. 2

      피아니스트 임윤찬, 소리로 '영혼의 공간'을 만들다

      거장들의 협연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수년 치의 빽빽한 스케줄을 가진 거장들의 만남은 우주를 돌아다니는 두 별의 충돌과 같은 성대한 이벤트가 아닐 수 없다. 지난 28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

    3. 3

      압도적 밀도, 날 선 질주…뉴욕 카네기 홀을 장악한 한재민

      회화는 덧대어 칠하며 완성되는 예술이다. 반면 조각은 정반대다. 미켈란젤로는 이를 두고 '대리석 속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