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한이 함께 개발한 휴대폰게임 '섬을 지켜라'가 게이머들의 성화로 인해 '독도를 지켜라'라는 원래 타이틀로 LG텔레콤을 통해 서비스된다.


    북한 삼천리무역과 공동으로 이 게임을 개발한 북남교역은 27일 "통일부로부터 이름을 '독도를 지켜라'로 바꿔도 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북남교역은 조만간 LG텔레콤과 협의,'섬을 지켜라'라는 타이틀로 서비스 되고 있는 이 게임의 이름을 '독도를 지켜라'로 바꿀 예정이다. 이 게임은 '애국'이란 이름의 주인공이 독도에 침입한 왜구를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북남교역은 당초 삼일절인 지난 3월1일부터 이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었으나 게임에 '쪽발이''왜구''원수' 등 과격한 용어가 등장하고 게임 이름이 일본을 자극할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정부의 승인을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북남교역은 게임 용어를 순화하고 이름을 '섬을 지켜라'로 변경해 정부 승인을 받아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러나 통일부와 청와대 인터넷 게시판에 "정부가 독도문제에 대해 굴욕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네티즌들의 항의가 빗발쳐 결국 게임 이름을 '독도를 지켜라'로 원상복구하게 됐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장한 종근당 회장 장남, 이주원 이사, 상무 승진

      종근당은 올해 정기 인사에서 이장한 종근당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주원 이사(39)가 상무로 승진했다고 5일 밝혔다.▶관련인사 A29면미국 퍼듀대에서 홍보학을 전공한 이 상무는 2018년 종근당의 부동산개발 계열사인 종...

    2. 2

      카카오도 'UGC' 시장 참전…카톡 숏폼 크리에이터 모집

      카카오가 카카오톡 숏폼에서 활동할 공식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카카오톡 내 사용자생성콘텐츠(UCG) 생태계를 강화해 애플리케이션(앱) 체류 시간을 늘려 헤비 이용자를 확보하려는 포석이다.카카오는 5일 카카오톡 ...

    3. 3

      "SNS 끔찍해" 비난 퍼부은 그 남자…결국 '420억' 터졌다

      빅테크 SNS가 사용자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우려가 커지자 이를 보완하려는 대안형 SNS가 투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5일 트위터 공동창업자 비즈 스톤(사진)과 핀터레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