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텔레비전,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탄생한 친숙하고 생명력있는 캐릭터는 동서양,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경제적 파급효과가 막대하며 비디오게임과 테마파크·출판·영상산업과 결합해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는 등 명실공히 산업 경쟁력의 다크호스다.

(주)건일산전(대표 김인석)은 석재, 나무, 유리, 폴리에스테르 등의 재료를 이용해 모형비행기와 모형범선 등의 각종 캐릭터를 전문, 생산하는 업체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인지도를 쌓고 있는 업계의 대표주자. 오로지 수공예품만을 고집스럽게 제작하는 이 회사는 주로 고객의 주문에 따른 모델을 선보이면서도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수공예품 시장에 도전 4개월만에 마루야마 제작소에 나무모형 농약 살포차를 납품 계약하고, 메디아 마크사의 유명 만화 캐릭터인 '토토로'의 목각인형을 독점 제작, 납품하기로 체결하는 등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75년 취미로 시작했던 것이 본업이 됐다는 김인석 대표는 "9월 초 구축 예정인 홈페이지를 개설하면 전세계 수공예품 시장의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내달부터 수공예품의 불모지였던 호주, 뉴질랜드 시장에 도전하여 우수한 품질로서 승부해 중국제품을 누를 것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장인정신에 고수하여 예술의 혼이 느껴지는 제품을 생산에 노력해 고객만족을 최대한 높일 것이며,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043)543-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