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몸을 살리는 생활속의 웰빙 항암식품

가정의학 전문의인 이승남 박사가 암을 이기는 웰빙 식단을 소개한다.

암을 억제하는 몸속 균형을 유지하려면 자연 치유력과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데,여기에 한몫 단단히 하는 게 바로 좋은 음식이라고 이 박사는 설명한다.

암을 이기는 데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들이 결국은 웰빙 식단이며,명약으로 알려진 고가약품보다는 매일 받는 밥상 속에서 이를 발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승남 지음,가림출판사,9천8백원,02-458-6451)

▨ 내 몸이 가벼워지는 손발 마사지

현대인이 앓고 있는 질병 가운데 상당수는 스트레스에서 비롯된다.

손발 마사지는 몸의 모든 기관과 연결돼 있는 손과 발을 동시에 만져주고 눌러줌으로써 몸 전체의 긴장을 완화시켜 준다.

이 책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손발 마사지의 실용적인 테크닉을 비롯해 다양한 의학적 상식과 임상 사례 등을 소개한다.

아기 임산부 노인을 위한 특별 마사지와 가족 건강을 위한 마사지법 등도 담겨있다.

(바바라 쿤즈·캐빈 쿤즈 지음,21세기북스,정인수 옮김,1만2천원,02-336-2100)

▨ 암을 넘어 100세까지

한꺼번에 찾아온 두가지 암을 완치해 3년째 정상생활을 하고 있는 산부인과 원장 홍영재 박사가 자신의 암 투병 과정을 에세이 형태로 상세하게 담았다.

대장암과 신장암 선고를 받은 후 빠져들었던 절망에서 벗어나 극한의 항암치료 과정을 견뎌내며 두가지 암을 모두 물리친 경험을 소개한다.

투병과정뿐만 아니라 항암 치료를 하며 알게 된 올바른 생활법과 노화를 예방하는 비결까지도 담았다.

(홍영재 지음,서울문화사,1만2천원,02-7999-154)

▨ 암이 내게 행복을 주었다

'암으로부터 살아돌아온 사람들,그 기적 같은 치유의 기록'이란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자신의 힘으로 암을 극복한 이들의 증언이 담겨있다.

암에 걸리지 않았다면 결코 알지 못했을 삶의 진리와 다양한 경험들이 실려있다.

스스로 신장암을 극복하기도 했던 저자는 암을 낫게 하는 것은 결코 기적의 치료법이나 특효약이 아니라 마음의 힘이라고 강조한다.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환자의 자연치유력을 일깨우는 게 치료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가와다케 후미오 지음,최승희 옮김,정신세계사,1만2천원,02-747-7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