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일터] <동상> (주)대교 .. 다양한 '눈높이 이벤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교는 '눈높이' 철학을 통한 방문형 학습지 시장 개척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교육 관련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교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난 몇년간 기간 시스템 및 평가 제도 변경 등 제도적으로 큰 변화를 도입한 이후 최근에는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윤리경영을 도입해 전사적 차원에서 정직한 업무수행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으며 '눈높이 교육상' 등을 만들어 시상하는 등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Pro way' 활동을 통해 각 지점 교사를 중심으로 단위조직 활성화를 위한 문화활동을 벌이고 있다.
5월15일에는 '눈높이 선생님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월간 천사 현황판,바자회 파티,'내 마니또 최고' 이벤트 등 잦은 모임과 여행 및 동아리 활동으로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송자 회장은 전국을 순회하며 학습지 교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으며 변화관리 실천 및 성공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한 지역의 모범사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도록 주도하고 있다.
또 중요 정책에 대해서는 전체 구성원에게 서신을 발송하고 수차례 개별 e메일을 통해 윤리경영 의지를 표명하는 등 '눈높이'라는 대교의 핵심가치를 발전시켜 나가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