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KS대상] 생활용품 : 선진산업..성장기 체형 맞는 책상·의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진산업(대표 황세원?사진)은 제품판매의 약 90%를 정부조달을 통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공공기관,관공서 등에 납품하는 국내 대표적인 교구생산 메이커다.
주요생산품으로는 학생용 책상 및 의자(고정식과 높낮이조절식)를 비롯해 현재 조달청 중앙보급창 계약을 통해 전국 학교의 급식식당에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용 식탁 등이 있다.
이번에 KS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용 책상 및 의자의 경우 지난 88년 KS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99년 Q마크,2000년에는 GQ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2001년에는 정부조달청에서 시행하는 우수제품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품질개선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지속적인 판매성장을 보이고 있다.
높낮이조절식 학생용 책상 및 의자는 초등학생이라도 어른의 도움이나 별도의 공구없이 편리하게 원하는 높이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했고 최적의 분체정전도장 공법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주력상품인 단체급식용 식탁도 역시 2000년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식탁과 식탁의자를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모델로 의자를 식탁 밑으로 간편하게 접어 넣을 수 있어 공간활용도도 높다.
선진산업은 99년 ISO9001(국제품질경영인증)을 획득하면서 전사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전개해 왔다.
신제품 및 신제조공법과 관련된 연구개발에도 과감한 투자를 기울여 현재 총 30여건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의 황세원 대표는 "선진산업은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환경과 능률향상을 위한 사무공간 창출을 목표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054)481-7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