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KS 대상] 귀뚜라미보일러 .. '소리없는' 보일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귀뚜라미보일러(대표 김규원)는 지난 1962년 설립 이래 보일러 한 제품만을 생산해온 보일러 전문기업이다.
경북 청도에 소재한 공장은 부품생산에서부터 완제품 조립에 이르기까지 전공정이 한 작업장에서 이뤄지도록 하는 일괄생산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이 공장의 생산능력은 연간 60만대.
이 회사는 지금까지 보일러 관련 발명특허 등 산업재산권만 5백60여개를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유럽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세계 각국의 품질인증을 받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7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올해 KS대상은 3년 연속 수상(전체 5회)이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거꾸로 타는 기름보일러'는 내려갈 때 한번 올라갈 때 한번 열교환시키는 구조인 데다 특수 버플 플레이트를 적용해 소음을 줄였다.
특히 열교환기를 99.9%의 순동으로 만들어 열전도율이 높은 데다 연료비 절감효과가 크며 수명이 길다.
또 기존보일러보다 크기를 3분의 2로 줄여 협소한 설치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며 혼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이 보일러는 2중 송풍방식으로 연통조건과 계절에 따른 강풍 역풍 등에 상관없이 원활한 연소상태를 유지해준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중국 러시아 일본 동유럽 시장 등에 수출도 하고 있다.
국내외 3백60여개 영업망을 구축하고 2천여명의 애프터서비스 요원이 24시간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김규원 대표는 "품질혁신을 통해 효율성이 더 좋은 보일러를 개발하는데 전사적으로 힘을 쏟을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보일러 회사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054)371-9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