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엔엘씨(주)(www.nlckorea.com)는 무소음 공기압축기를 생산하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지난 5월 0.5마력급 제품을 생산한데 이어 오는 12월에 중형급 5마력 제품 시판에도 나설 예정이다.


공기압축기는 고압의 공기를 응축해 탱크에 저장해 뒀다가 필요할 때 일정한 속도로 내뿜는 기계로 동물사육목장,아파트형 공장,실험실습실,무소음 청정공기가 필요한 병원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기존 제품은 공기 압축때 소음이 크지만 엔엘씨 제품의 소음은 가정용 냉장고에서 생기는 소음보다 작도록 제작됐다.


5마력 제품의 경우 무게가 가벼워 이동하거나 설치하기에 쉬운 장점이 있다.


또한 공기압이 10㎏으로 일정한 것이 특징이고 분사시에 스프레이 도포면이 일정해 별도의 가압장치를 쓰지 않아도 돼 경제적이다.


이규상 대표는 "기존 공기압축기의 소음이 커 주변의 항의때문에 작업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고 있는 점에 착안해 1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무소음 제품을 개발했다"며 "기존의 소음있는 제품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현재로서는 경쟁제품이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독점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부설연구소 공기수 소장은 "현재 기존제품이 기능위주인데 비해 우리 회사의 5마력 제품은 가전제품처럼 시각디자인을 가미해 기능과 디자인측면에서 모두 뛰어나다"며 "내년에는 틈새시장인 2마력급과 중대형 설비에도 사용할 수 있는 20마력급 제품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031-923-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