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대표 정인·www.tan-tan.co.kr)은 기능성 신소재 '썬페이퍼'를 개발,업계의 주목을 모으고 있다.


썬페이퍼는 열을 발산하는 열원이 니크롬선이 아닌 카본섬유와 전도성 폴리머의 합성 재질로 이뤄진 초박막 두께의 발열체.


지난해 12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기존에는 전기선에 열을 통하는 방식의 발열체가 주로 사용됐으나 썬페이퍼는 종이 재질을 제품에 부착,전기를 통하기만 하면 열이 발산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그림액자나 의류 침대시트 등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빛 에너지와 동일한 파장인 8∼15미크론의 원적외선을 방출하는데 원적외선은 물체에 흡수가 잘되고 멸균 기능도 탁월해 항암 치료나 중금속 제거,공기 정화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썬페이퍼를 적용한 대표적인 제품인 '그림 액자형 난방 방열기'의 경우 원적외선 방사율이 89.6%에 이르는데다 최대 7평 규모까지 난방이 가능해 월 평균 4천여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썬페이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SKC의 내연성 필름인 폴리에틸렌 나프탈레이트(PEN) 필름(모델명 SKynex)의 연구에 참여,제품의 안정화를 극대화시키는 데 성공했다.


SKC에서 생산하는 PEN 필름은 우수한 전기적 특성 및 내환경성을 지니는 등 기존 PET 필름에 비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폴리에스터 필름으로 뛰어난 장기내열성 및 난연성으로 UL인증을 받았다.


031-500-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