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MBA 뜬다] 연세대 상남경영원‥참단 교육…고급두뇌 산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부설 상남경영원(sim.yonsei.ac.kr)은 기업체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 및 자문사업을 목적으로 지난 98년 12월 개원했다.
저명한 국내.외 교수진의 수준 높은 경영학 이론과 생생한 실무교육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고급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됐다.
미국 하버드대의 알드리치센터,노스웨스턴대의 알렌센터,와튼스쿨의 아레스티센터 등과 같이 세계적인 전문경영인 교육기관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의 전문 경영교육 센터로서 최첨단의 교육시설과 숙박·부대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첨단 멀티미디어 장비가 설치된 넓은 강의실부터 소그룹 심화 스터디를 위한 토론실까지 다양한 교육의 장과 호텔식 객실 및 식당,VIP룸까지 갖추고 있다.
상남경영원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각 과정별 전문성이 두드러진 게 특징이다.
은행·증권·투신 등 금융회사의 신용분석,투자분석 및 펀드운용 담당자와 기업의 자금·기획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급기업분석가과정'도 있다.
대학(원)에서 경영학 전공자나 금융회사,기업 등에서 기업분석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회계이론의 기초부터 유가증권 투자를 위한 분석 기법이나 벤처투자 기법,특수 리스크 관리 등 실무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유통전문경영자과정'의 경우 유통 관련 업체의 팀장 이상 실무 전문가를 겨냥해 개설했다.
'e-SCM 전문경영자과정'에서는 물자 조달부터 제조 물류 유통 영업 마케팅을 거쳐 고객에 이르기까지 고객·유통업체·물류 운송업체·제조업체 등이 모든 물자의 흐름과 정보 및 자금 흐름을 공유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제거하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이 밖에 건설업계 핵심 경영자 및 고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설경영자과정'이나 마케팅 전략 및 제품관리 부서 임직원을 겨냥한 '고급마케팅전략과정',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CEO과정',대학의 재경직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 재경관리 전문가과정' 등이 개설돼 있다.
상남경영원은 또 대기업들과 손잡고 맞춤식 위탁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현재까지 진행한 위탁교육 과정으로는 △금호 MBA과정 △주공 건설관리자과정 △주공 주택금융 및 마케팅과정 △해태 마케팅 전문가과정 △신한은행 관리자 전략과정 △국민은행 BM과정 △한미은행 MBA과정 △삼성에버랜드 e-MBA과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