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리딩 컴퍼니] (주)인비닷컴 .. 따라다니는 '사이트노트' 화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의 문서서식 포털 사이트 비즈폼(www.bizform.co.kr)이 최근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네티즌끼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비즈폼은 이에 앞서 지난 7월에는 인증획득절차와 인증기관현황,인증제도 등 ISO와 관련한 콘텐츠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인비닷컴(대표 이기용 www.inbee.com)에서 운영하는 비즈폼은 제안서와 사업계획서,기획서를 비롯해 국내 최대규모인 9만 건의 문서서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지식거래 사이트.
사직서와 이력서,매매 계약서 등 온갖 문서 양식을 모두 제공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문서 집합소'란 별칭까지 붙었다.
이 사이트는 최근 로그인을 하지 않고 네티즌끼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툴 '사이트노트'(www.sitenote.co.kr)를 선보여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를 옮겨 다닐 때마다 매번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탈피해 한 번 다운로드로 누구나 로그인 없이 자신이 원하는 웹 페이지에 가서 댓 글을 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종의 웹 페이지 내용을 주제로 개인 메모장과 댓 글을 달 수 있는 미니 게시판인 셈.
이기용 대표는 "사이트노트는 하루 1만 명 이상이 설치할 정도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전한 게시판 형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지난 2000년 개설된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즈폼은 현재 회원이 130만 명에 육박하며,하루 이용자만 약 10만 명을 웃돈다.
신규회원만도 하루 2천여 명에 달해,올해 말까지 140만 명 돌파는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080)082-4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