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코리아] '(주)파워텍시스'.. 무선상태감시ㆍ제어시스템 분야 선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물은 우리에게 있어 반드시 필요한 자원이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관리하고 적절히 사용하지 못 한다면 우리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무서운 재앙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우리의 안전을 위해 댐,저수지,기타 재해 재난지역 및 침수현장의 상태와 제어가 필요한 기간시설 및 산업시설에 대한 감시관리가 매우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주)파워텍시스(대표 서상봉 www.p-ts.co.kr)는 감시관리가 필요한 모든 산업시설과 기간시설에 영상 및 무선통신을 통한 효과적인 감시체제를 구축하여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 정확한 판단과 그에 대응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수 있는 '무선상태감시 및 제어시스템'을 운영 우수한 기술력 및 비용절감과 편리성을 인정받고 있다.
'무선상태감시 및 제어시스템'은 원격지인 중앙감시실에서 유선 또는 무선통신을 이용 감시현장에 설치되는 원격소장치(RTU) 및 화상감시 시스템(RIX)과 통신 현장시설의 상태감시,제어,계측 등의 명령을 실행하고 보고하는 시스템으로 저수지,수로부,수위국,우량국 및 국립공원과 유원지의 산불방지 및 원격지에서 제어가 필요한 모든 곳 등의 감시제어 및 화상감시를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시스템의 주요기능은 고도의 압축동화상 전송기법을 이용한 디지털화상전송 기능과,녹화 및 순간검색 기능,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분할화면감시모드 기능이 있다.
또한 카메라 당 최대 6구역까지 미세한 범위를 지정 물체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센서자동감지 및 경보기 기능과 각종기기의 원격제어 기능에 프로그램 오류 등의 기능장애 발생시 주장치의 기능을 자동으로 복구시켜주는 프로그램자동복구 기능 및 자동정보기록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파워텍시스의 서상봉 대표는 "산업시설,군사시설,연구 및 교통기관과 금융기관,생산공장,아파트지하주차장 및 빌딩관리,대형유통센터 및 할인점 등 원격지에서의 화상감시 및 원격제어가 필요한 모든 곳에 적용되는 시스템이다"라고 설명하고,"지난여름 15호 태풍 매미의 영향으로 대한민국 전역에 걸쳐 침수 피해가 발생되었을 때 물관리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한 충북권역은 태풍으로 인한 침수의 피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었다"며 '무선상태감시 및 제어시스템'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피력했다.
서 대표는 이어 "지방의 중·소기업으로서 한계를 느낄 때가 많았지만,고객에게 우수한 기술력과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진실한 마음으로 다가서도록 노력했고,이것이 우리를 다시 찾는 힘이 되었다"라고 평가하고,"이런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연말부터는 '무선통신망(CDMA)을 이용한 원격감시제어 시스템' 및 '화상감시 시스템'의 개발 및 상용화에 더욱 매진하여 일등 기업의 초석을 다져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