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 기업] 우리엘텍‥세계최초 PVC 가드레일 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랫동안 PVC 창호업계에서 영업,기술 개발에서부터 최고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으면서 만들어진 결과물로 PVC 가드레일과 방음벽이 탄생했습니다. 우리엘텍이 개발한 가드레일,방음벽,토류판은 모두 기존 제품에 비해 몇 배 이상 싼 가격으로 생산,판매하는 가격혁신을 이룬 제품들입니다. 남보다 기술로 앞서고 시장경쟁에서 가격경쟁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중소기업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시장진입에 성공리에 발을 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수년 동안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세계 제일의 신제품을 개발하게 된 것이 행복하다는 유철리 최고경영자는 그러면서도 당사의 기술은 IT 산업보다도 부가성 높은 신기술을 해외로 기술 이전해야하는 마음이 괴롭다며 정부의 지원만 있다면 세계에서 유일한 독자생산품인 PVC 가드레일이 세계특허 존속기간 15년동안 한국경제 발전에 효자 상품인데 하는 아쉬움을 토했다.
우리엘텍(주)(www.wooriel.co.kr)은 수많은 연구와 개발로 스틸 가드레일을 PVC 가드레일로,알루미늄 방음벽을 PVC 방음벽으로,목재 토류판을 PVC 토류판으로 개발하여 이 분야에서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세계제일의 제품을 생산하는 신기술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가드레일이란 자동차가 낭떠러지로 떨어지거나 중앙선으로 침범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진 구조물이다.
기존의 가드레일은 쇳덩어리이다 보니 약한 자동차 철판으로는 사고 시 인간에게 쉽게 치명적인 상처를 주었다.
유철리 대표는 "PVC 가드레일은 PVC 고유의 탄성을 지니고 공학적인Honey comb 구조로 되어있어 더욱 안정적인 제품"이라며 "야간 운전 시 가드레일을 자체 전기없이 발광토록 특수한 물질을 삽입,드라이버들에게 가드레일 위치를 확실히 인지하게 하고 제품을 강하게 하는 물질 또한 삽입되어 강철 가드레일에서 요구하는 강함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엘텍의 두 번째 주력제품인 PVC 방음벽은 전면에 공명 흡음형 횡공이 형성되어 있어 흡음과 차음을 완벽하게 잡아내며 세계 최초 흡음제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방음벽으로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다.
그 외 강화 토류판은 합성수지로 된 재질적인 특징으로 내 부폐성과 자중 감소효과 등의 기본적인 장점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 그 내부공간이 하니콤 형상을 가짐으로써 토사압을 충분히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두께의 박판화가 가능하여 원재료 절감과 경량화를 이루는 부수의 장점도 얻을 수 있다.
유 대표는 현재 중국 청도와 북경에 있는 기업에 기술이전을 해주고 로얄티를 받고 중국에 기술이전을 할 계획이다.
현재 내년 예상 매출 1,000억원을 예상하고 있는 유사장은 인간과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세계 제일의 기술력으로,PVC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키워 갈 것임을 내비쳤다.
"제가 기업을 운영하며 어려웠던 시기에 도움을 주었던 지인들이 많았습니다. 먼저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고 특히 기업 은행과 추원식 지점장님을 비롯,어려울 때 도와주셨던 모든 분들과 저를 믿고 묵묵히 내조를 해준 아내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과거에 소규모중소기업으로 기업을 운영하며 어려웠던 지난 과거를 회고하며 고마움을 전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또한 당사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특허이전과 기술 이전을 요청함은 세계각국에서 수입을 요청함에 있어 우리엘텍은 투자가를 모집하여 좀더 많은 투자를 하여 어려움에 놓인 한국경제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에 대리점 및 총판을 모집하여 전국망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분명히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