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우리 제품 쓰면 합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5학년도 수능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패션·뷰티업계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갖가지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원은 캐주얼 브랜드 '쿨하스' 전국 매장에서 휴대용 '로즈마리' 향낭(香囊)을 선착순 5천명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수능 시험 전날인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올해 수능 응시생은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신원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수능 당일 소지할 수 있도록 휴대하기 간편한 형태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아이엠피코리아의 패션내의 브랜드 '임프레션'에선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로 '천사의 기도,합격 기원' 팬티(남성용 1만7천원·여성용 1만5천원)를 판매 중이다.
팬티 앞면엔 기도를 하고 있는 아기천사를 프린트하고 옆에는 천사의 날개를 달아 귀여운 천사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태평양은 수능 시험 다음날인 오는 18일부터 성덕여상 등 전국 3백여곳의 고등학교를 돌며 수험생을 대상으로 화장 방법을 알려주는 '수험생을 위한 뷰티레슨'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선택 및 사용법,피부타입별 손질방법,사회초년생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헤어 연출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도 수능 시험 후 한달간 서울 선일여상 등 전국 90여곳의 고등학교를 돌며 '고3 수험생을 위한 무료 미용강좌'를 연다.
국제패션디자인학원과 공동으로 메이크업 요령 및 피부관리법은 물론 의상 코디와 교양 에티켓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