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오렉스..절전 80% 친환경 음이온전구 '화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 절약이 최대의 국민관심사다.
(주)오렉스(대표 정신현 www.iorex.net)는 기존의 열선전구에 비해 80%이상 절전되는 '절전형 삼파장 전구'를 개발, 시판해 화제를 낳고 있는 기술 집약형 조명전문 업체다.
이 제품은 음이온 소재와 무연 알칼리 유리를 소재로 만들어진 건강조명으로, 전구 몸체에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방출돼 인체의 세포 활성화는 물론 혈액 정화, 피로회복, 면역력까지 증가시켜 주는 '인간 친화적' 램프로 각광받고 있다.
일반 조명램프에서 실링 팬을 비롯한 특수 조명등기구까지 취급하는 이 회사는 각종 건강조명 램프와 기구를 공급, 새집증후군으로 불안감에 휩싸인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음이온 삼 파장 전구는 무연 알칼리 유리를 소재로 하기 때문에 광속 및 광 효율 유지율이 뛰어날 뿐 아니라, 수명이 다할 때까지 안정된 빛의 조도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조명에 사용하는 납유리 및 납 안정기를 과감하게 무연으로 교체시켜 대기와 토양오염의 주범인 납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이러한 기술력은 18년 간 조명업계의 외길만을 걸어 온 정신현 대표의 오랜 경험에서 얻어진 값진 결과물이다.
이미 국내 유명할인점인 E마트와 까르푸, 월마트 등에 입점이 완료됐으며, 최근에는 미국과 일본, 홍콩 등 선진국에서도 제품 수입을 희망하고 있어 생산물량 확대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오렉스 정신현 대표는 "램프 본연의 불을 밝히는 기능은 물론 인간에게 유익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조명기구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업계의 '리딩 컴퍼니'로 확고히 자리 매김하겠다"고 역설했다.
(031)909-7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