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大入 가이드] 숙명여자대학교‥장학금 다양…졸업후 '평생교육'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 대학은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을 지닌 21세기 여성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숙명리더십 장학금 등 매우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 지원제도를 두고 있으며,입학에서 졸업 후까지의 평생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대기업 임원급 인사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동문,교수들이 학생들의 사회진출과 경력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해 CORE과정과 MATE 등 다양한 어학강좌를 개설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 최초로 미국 아메리칸 대학교와 복수학위제 등의 지식교류를 하고 있다.
미국 등 18개국 88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국제 학술교류도 추진하고 있다.
매년 하계방학 때는 재학생들이 해외문화를 탐방하고 벤치마킹하는 밀레니엄 장학금 해외문화탐방단을 파견하고 있다.
모든 학생과 교직원들간 상생의 열린 문화구축으로 1999년 이후 3년 연속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대학부문 1위를 차지했다.
캠퍼스 곳곳에 쾌적한 편의공간을 갖추고 있으며,특히 문신미술관과 정영양 자수박물관,세계 최고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아카데미,르네상스프라자 등은 글로벌 여성 리더를 키우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리 학교 정시모집 일반학생 전형은 '가'군과 '다'군에서 분할모집으로 실시되며 원서접수는 12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인터넷으로,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방문접수로만 받는다.
정시 '다'군 일반학생 전형에서는 수능 성적만을 1백% 반영하는 반면 정시 '가'군 일반학생 전형에서는 학생부,수능,논술(인문자연계) 및 실기(예체능계) 성적이 주요 전형요소로 사용된다.
수능 성적의 경우 모집단위별로 3개 영역의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는데 탐구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2개 영역의 반영비율이 전체의 90%를 차지한다.
수험생들은 논술고사를 치르게 되는데 반영비율은 3%다.
평이한 내용의 국문 지문 2개가 제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문의는 2창학캠퍼스 내의 입학정보센터(전화 710-9920,월~금 오전 10시~오후 4시30분)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12월 21일(화)에는 정시 입학설명회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