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大入 가이드] 성균관대학교‥인문계 상위50% 논술없이 뽑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 대학은 비전2010계획에 따라 세계적 명문대학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6백년 역사의 성균관 선배들처럼 21세기의 주역으로 시대 정신을 밝혀 나갈 도전의식과 창조성과 패기,끼와 열정을 지닌 인재들의 힘찬 도전을 기대한다.
우리 대학은 정시모집 '가'군에 속하며,일반학생 1천9백30명과 특별전형(농어촌학생,실업계학생,특수교육대상자) 2백42명을 선발한다.
수능은 변환표준점수를 활용하며 인문계는 언어,수리,사회탐구 혹은 과학탐구,외국어,자연계는 언어,수리,과학탐구,외국어를 반영한다.
일반학생 인문계는 모집인원의 상위 50%는 논술고사 없이 선발하고 나머지 모든 인문계는 논술고사를 3% 반영한다.
건축학 전공은 면접고사를 실시하며,영상학을 제외한 예체능계열은 실기고사를 반영한다.
수능의 영역별 가중치는 없으며,모집단위에 따라 수능 반영 영역과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참조해야 한다.
학생부 반영은 평어이며,반영비율은 40%이나 실질반영비율은 5%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포털(admission.skku.edu)참조.
논술고사는 언어,영어,사회 교과를 활용하는 통합교과형 논술로 수학잠재력 및 논리력,표현력,창의력을 측정한다.
1백50분간 실시되며 B4 용지에 분량은 제한이 없다.
우리 학교는 재단법인 삼성그룹의 성원 아래 수년 간 교육개혁을 선도,다른 대학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또 교수확보율,국제과학기술논문 발표 증가율,재단 전입금 등에서 전국 최고의 수준에 이른다.
BK21 사업단 전국 최다 선정 및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삼품제,로드맵 시스템,산학협력,해외교류 프로그램 등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2004년 9월에는 세계 10대 MBA 스쿨로 손꼽히는 MIT 슬로안스쿨이 우리 학교에 개원했다.
세계 1백대 명문대 진입을 목표로 한 '비전 2010+'도 본격 추진된다.
첫째,국제적인 기준을 교육과 연구의 최고 목표로 삼아 외국의 명문대학과 교류협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둘째,인문사회과학캠퍼스와 자연과학캠퍼스 간 상호 균형발전전략으로 양자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
셋째,최신 학문동향과 환경변화를 반영해 교과과정도 개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