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임원 21명 승진 인사 .. 이마트 대표에 이경상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세계그룹은 30일 이마트 대표이사에 이경상 신세계 경영지원실장을 승진 발령하고 신세계I&C 대표이사 부사장에 이상현 전 삼성카드 경영지원실장을,신세계푸드시스템(SFS)대표이사 부사장에 최병렬 이마트 판매본부장을 내정했다.
또 경영지원실장에 유원형 백화점 지원본부장(부사장)을 임명하고 백화점부문 신규사업추진실장인 조석찬 상무를 백화점 본점장(부사장)으로 발령하는등 승진 21명 전보 11명 신규위촉 2명 등 총 34명의 임원 인사를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구학서 신세계 사장과 입사 동기(삼성공채 13기)인 김성호 SFS 대표이사 부사장과 14기인 황경규 이마트 대표,김순복 홍보실장(부사장)이 물러나고 15기 이하 임원들이 대거 전진 배치 됐다.
신임 이 이마트 대표(55)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5년 삼성공채 15기로 신세계와 인연을 맺어 영등포점장,이마트 부문 지원본부장 경영지원실장을 맡아왔다.
고려대 법학과를 나온 이상현 신세계I&C 신임 대표(51)는 1978년 중앙개발에 입사한 뒤,삼성 비서실과 삼성중공업에 몸담아오다 97년 삼성카드로 옮겼다.
최병렬 SFS 신임 대표(55)는 목포고를 졸업하고 74년 신세계에 입사해 30년만에 CEO(최고경영자)에 올랐다.
신세계는 "실적향상에 따라 승진 폭을 넓힌 점이 이번 인사의 특징"이라며 "본점 재개발과 센텀시티 등 대형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고 이마트 중국 공략에 따른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젊고 활력있는 인사들을 전면에 포진시켰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부사장 이하 인사 내용.
◆신세계
▷상무 박주형 허인철 전우만 이학표 하광옥 윤현동
▷상무보 박주성 김봉호 김우열 조태현 이상은 전태현
▷상무 박영철 백화점부문 지원본부장,곽영수 MD정책담당,심상배 MD2담당,정오묵 이마트 판매본부장
▷상무보 노건식 마산점장,최성호 신규점 개발담당,윤수원 인천점장
▷수석부장 장재영 미아점장,황철구 영등포점장
◆신세계인터내셔날
▷상무 이선효
◆신세계I&C
▷상무 배재봉
◆조선호텔
▷상무 최원장
◆신세계푸드시스템
▷부사장 최병렬
▷상무보 안상도
▷상무 심익노
◆신세계드림익스프레스
▷상무보 이돈선
◆그린시티
▷상무보 김대환
◆신세계건설
▷상무 이재우 자유CC지배인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