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KT마크] 하스토피아 신영..냉난방·환기 동시 해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스토피아 신영(대표 정학모)은 건축기계 설비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종합건설 설비업체로 냉난방 및 환기설비를 동시에 해결한 하토스(HATOS) 시스템을 자체 개발,KT마크를 받았다.
기존의 방식은 온수를 이용해 방바닥 난방을 꾀하고 방안 공간의 냉난방 및 환기가 따로 이뤄지는 이원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그러나 하토스 시스템은 온수가 아닌 공기 순환 방식의 온돌을 통해 바닥 복사 난방 및 대류냉난방,환기까지 이뤄지도록 한 일체형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열원설비(지역 난방이나 개별 보일러,공냉식 냉동기 또는 흡수식 냉온수기)와 열교환장치,하토스 패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시스템의 작동원리는 방바닥 복사난방의 경우 설정온도(표준 섭씨 18도) 미만에서는 쾌속 난방을 위한 대류 난방으로 운전돼 단시간에 실내온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설정온도 이상을 유지할 경우 복사 난방으로 자동 전환돼 쾌적한 바닥 온도와 실내온도를 유지한다.
이때 가열된 공기는 급기 댐퍼를 통해 이중구조의 공기온돌 패널 내부로 순환되며 열교환장치로 순환하는 과정에서 복사 난방이 이뤄지게 된다.
이 시스템은 공기가 순환, 열원이 되므로 누수와 동파의 우려가 전혀 없고 축열로 인한 열손실이 없어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이라는 이점이 있다.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콘도미니엄 병원병실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에 적합하다.
58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