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경영 혁신기업] (주)엣데이터..모바일 CP업계 차세대 주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수의 게임 포탈들이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함에 따라 기존 모바일게임 전문 업체와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이들 기업은 유선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무선 연동 게임을 전진 배치하고 웹 투 폰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어서 무선망사업자와 모바일게임 전문 업체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 콘텐츠 시장을 견인하는 모바일 CP(Contents Provider) 업체 (주)엣데이터(대표 김수호 www.atdata.net)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차별화 된 기획력으로 게임 포탈들과의 '진검승부'를 펼치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몇 해 동안 모바일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군 고스톱게임 '고스톱짱'과 올해 최고의 인기를 끈 RPG(Rooll Playing Game) '파라오의 비밀' '홍길동전'등이 바로 이 회사의 작품.타 업체가 라이선스 게임 개발에 주력하는 것과 달리 순수 창작 게임을 개발해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것이 이 회사의 성공요인으로 파악된다.
(주)엣데이터의 기획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송현정 실장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 유저들의 욕구를 재빨리 파악해 한 발 앞서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며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우리 회사의 모바일 게임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여세를 몰아 향후 미국과 유럽 등지로도 수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또한 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을 실시,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바로 이런 경쟁력이 (주)엣데이터를 'Top 5' 안에 드는 국내 굴지의 CP로 올려놓을 수 있었던 성장비결이다.
1996년에 설립된 (주)엣데이터는 모바일 컨텐츠 회사중 가장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함으로써 연간 150%의 매출 및 순익 성장세를 지속하며,2005년 하반기 코스닥 등록을 앞두고 있다.
건실한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정도경영을 추구한 결과다.
송 실장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 IT강국을 이끄는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02)3461-0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