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경영대상] 기계부문 대상 : 에너지마스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너지마스타(대표 이규정)는 냉난방온수시스템과 공기열(히트) 펌프 시스템 전문업체다.
이 회사가 개발한 히트펌프시스템은 화석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대기 중의 열을 이용했기 때문에 대체에너지 시장과 에너지절감시장에서 가장 앞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영하 15도 이하에서도 보조 열원 없이 정격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게 높이 평가됐다.
기존의 시스템들은 영하 5도 이하에서도 정격효율을 발휘하지 못해 대용량의 보조열원을 사용해야 했다.
히트펌프시스템은 2004년 KT의 현장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KT 등에 3억원 규모의 납품을 이뤄냈다.
이 제품은 이미 3건의 특허 및 실용신안이 출원 중이거나 등록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너지마스타는 이미 산업용 및 상업용 히트펌프의 개발을 완료해 판매 중이며 가정용 한증막용 등으로 적용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규정 대표는 "히트펌프시스템은 일본 등지에서 전량 수입해온 아이템"이라며 "국산화에 만족하지 않고 첨단 신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제품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며 충주대 한국에너지 기술연구원 등과의 산학협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1588-5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