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기업] ㈜바이오소프트텍‥노화방지 젊음회복 '에이지가드'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명공학전문기업인 (주)바이오소프트텍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성 물질 HGHB(Human Growth Hormone Booster)를 개발,이를 상용화 해 특수영양식품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주)바이오소프트텍이 개발을 완료해 특허 출원한 항 노화 조성 물질인 '에이지가드(Aggguard)'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노화진행을 억제하고 갱년기 장애를 제거하는 데 획기적인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체내 성장호르몬의 감소는 노화를 유발하는 대표적 요인으로 학계에 보고 되고 있다.
성장호르몬은 출생 이후 꾸준히 분비되다 20대부터 10년마다 14%씩 성장호르몬이 감소하고 65세 이상 노인의 호르몬은 정상의 3분의 1수준으로 줄어든다.
결국 이 호르몬이 어린이 성장뿐만 아니라 성인의 신진대사에 관여한다는 사실까지 밝혀진 상태다.
바이오소프트텍에서는 이점에 착안,미국 오하이오 주 동물의학센터와 함께 체내에서 성장호르몬이 젊은 시절처럼 왕성하게 분비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성 물질 연구에 매진한 결과,3년 만에 국내 최초로 '에이지가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에이지가드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글루타민 등과 천연식물 추출물 등 여러 성분이 배합된 특수영양식품"이라고 밝히고 "주사제와는 달리 과량 사용해도 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 것은 물론 원료 역시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안전하게 대사되어 배설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임상연구 결과 '에이지가드'를 섭취한 후 3~6주 사이에 혈액 내 IGF-1(성장호르몬 측정마커)가 60%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회사 측의 주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부작용이 없고 안전성이 높으며 노화에 생기는 여러 현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 된다"며 "특히 섭취하고 싶어도 기존 수입 성장호르몬 분비촉진제의 고가의 가격에 선뜻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2)773-7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