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 우수기업] 국초..맹자문헌 참조 '금연도우미' 나왔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담뱃값 인상을 계기로 금연 초를 비롯해 금연보조기구,저 니코틴 담배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획기적인 담배 대용품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각사(寺) 총무와 사리정사 주지를 역임한 청청(靑靑) 스님이 애엽(愛葉)이라는 약쑥 뜸을 원료로 직접 개발한 '국초(國草)'가 바로 화제의 상품.
6년 전 중풍으로 쓰러졌던 청청 스님은 전신마비가 오며 의료진으로부터 3년 이상 살기 힘들다는 진단을 받았었다.
인생에서 최대의 고비를 맞았던 그가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애엽 약쑥 뜸 덕이다.
이후 애엽 연구에 몰두하던 그는 담배 대용품인 '구강 쑥뜸구(특허 제043829)' 개발에 성공했다.
청청 스님은 "포교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애엽 담배 대용품을 제조하려 했지만,까다로운 국내 규제 때문에 중국 허난성에서 위탁 생산해 제품을 들여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미국 FDA의 독성 실험을 통과해 현재 미국에서 'Green Mild'라는 브랜드로 금연 초를 판매하고 있다.
애엽을 태운 연기와 진액의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가 중국,일본 등지에서 잇따라 도출되며 해외수출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청 스님은 "국초는 맹자의 문헌을 토대로 만든 것"이라며 "정선한 애엽을 3년 이상 숙성시켜 니코틴이 전혀 없는 국초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국초는 성원HSP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갑 33,000원,20갑 60,000원(택배비 회사부담)이다.
구입문의 (02)2213-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