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 (010620)- 사상 최대 실적은 이어진다...굿모닝신한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적정주가 : 71,000원
▷ 4분기 실적은 조선업체중 최고의 성장성, 수익성 기록
현대미포조선의 4분기 실적은 당사 추정치와 유사하며 조선업체중 가장 우수하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24.1%, 57.4%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당사 추정치와 거의 비슷했으며, 영업이익도 오차범위내로 판단된다. 배당금은 주당 1,250원, 시가배당률 3.8%로서 시장의 기대치보다 높은 수준으로 평가된다.
▷ 2005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은 이어질 전망
2005년에도 기존 수리 전용 도크의 신조 전환에 따른 실적 증가 효과 및 선종의 단일화에 따라 조선업체중 가장 높은 생산성 개선세가 전망되어 사상 최대 실적은 이어질 전망이다.
▷ 특화 선종의 수요증가세도 예상보다 높다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은 산유국의 석유 정제시설 증설과 대체 수요 증가 등으로 발주가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동사는 세계시장점유율 1위로서의 수혜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중형 컨테이너선의 수요도 컨테이너선사들의 추가 발주가 이어지고 있어 예상보다 높은 수요증가가 전망된다.
▷ 적정주가 상향
예상보다 높은 생산성 개선추세와 신조전환 효과를 반영, 2006년 이후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며, 현금흐름할인법을 적용한 적정주가도 71,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이는 2005년 추정 PER 기준 8.7배로서 시장평균 수준이다. 주가 급등에도 불구, 34.2%의 상승여력을 보유하여 매수 추천을 지속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