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입맛대로 골라 쓰세요..다기능상품 봇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카드사들이 연초부터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신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종전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추가된 상품이 많아 금융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게 됐다.
◆다양한 금융혜택 'KB스타카드'
국민은행 신용카드사업 부분(KB카드)이 최근 선보인 KB스타카드는 은행계 카드인 만큼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가 설계된 게 특징이다.
이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국민은행 적금가입시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신용대출을 받을 때는 0.5%포인트의 금리감면 혜택을 준다.
이밖에 외화 환전수수료 최고 30% 감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결제방식도 고객의 자금사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리볼빙 방식을 채택했다.
◆입맛 맞는 서비스를 골라쓰는 '비씨 초이스 카드'
비씨카드는 회원들의 서비스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정유 쇼핑 모바일 오락 등 4종의 맞춤형 특화카드와 이들 4개 영역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초이스올(All)카드 등 총 5종의 비씨 초이스카드를 출시했다.
초이스오일카드는 정유사 브랜드와 관계없이 모든 주유소에서 2%(ℓ당 30원 정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초이스쇼핑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언제든지 2∼3개월 무이자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초이스모바일카드는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월 신용판매 금액의 0.5%를 휴대폰요금에서 할인해 주며 추가로 0.5%를 단말기 구입 포인트로 적립해 신형 휴대폰 구입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초이스엔터테인먼트카드는 인터넷을 통해 영화를 예매할 때 2천원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젊은 쇼핑족에게 적합한 '롯데 영플라자 체크카드'
롯데카드의 영플라자 체크카드는 서울 명동의 패션 전문관인 롯데영플라자와 제휴해 발급하는 것으로 연회비 없이 체크카드의 실속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
선불형 T머니 카드와 일반카드 2가지 형태로 발급되며 △롯데영플라자 내 매장(박승철 헤어스튜디오 25%,카페 아이스베리 10%,제이콥스 10%,파스타리오 10% 할인 등) 이용시 할인 △롯데백화점 5%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