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는 설경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들 중에서는 '실미도'를 비롯해 '단적비연수''광복절 특사''오아시스''공공의 적''역도산' 등 출연작 대부분에서 전국 관객 1백만명 이상을 동원,톱에 오른 설경구에 이어 '친구''태극기 휘날리며'에서 주연을 맡은 장동건이 2위를 차지했다.


    '반칙왕''공동경비구역 JSA''살인의 추억'의 송강호는 3위에 뽑혔고 이병헌 원빈이 뒤를 이었다.


    '욘사마' 배용준은 8위에 그쳤다.


    여배우 가운데선 '공동경비구역 JSA'와 드라마 '대장금'의 흥행,한류 지수,티켓 파워 등이 높게 평가된 이영애가 가장 높은 순위(6위)에 랭크됐다.


    전지현(10위) 김정은(12위) 하지원(13위)도 상위권에 들었다.


    감독 부문에서는 강우석 감독에 이어 '공동경비구역 JSA'와 '올드보이'로 흥행과 작품성 모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박찬욱 감독이 2위를 차지했고 '태극기 휘날리며'의 강제규 감독이 뒤를 이었다.


    이창동 김기덕 감독은 각각 4,5위에 올랐다.


    또 드라마 PD 가운데서는 '허준''대장금''상도' 등을 연출하며 사극 열풍을 이끈 이병훈 PD가 1위,'이브의 모든 것' 등을 연출한 이진석 PD가 2위,'황태자의 첫사랑' 등을 만든 이관희 PD가 3위를 차지했다.


    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설 전날 오후 고속도로 일부 정체…서울→부산 4시간40분

      설날을 하루 앞둔 16일 월요일 오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일부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

    2. 2

      '두쫀쿠' 사려고 오픈런 벌어지더니…사장님 '비명' 터진 까닭

      연초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디저트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의 인기가 눈에 띄게 급감하고 있다. 가게마다 길게 '오픈런' 행렬이 늘어서고, 수량을 구하기도 어려웠던 상황은 옛말이 됐다. 일각에서는 뒤늦게 ...

    3. 3

      "이게 5000원도 안 된다고?"…'미친 가성비'에 대박 난 '핫템'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업계에서 5000원 이하의 '초저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성분과 제형, 콘셉트를 초저가·소용량으로 선보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