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난주 시세 포커스] 분당 아파트값 다시 상승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의 2·17대책 발표 후 다소 주춤했던 경기도 성남 분당신도시의 아파트값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


    13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주 분당의 아파트값은 전 주보다 0.6%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주의 아파트값 상승률 0.54%보다 0.06%포인트 높은 수치다.


    분당의 경우 특히 일산 산본 중동 평촌 등 다른 수도권 신도시에 비해 상승폭이 커지면서 시세를 주도하고 있다.


    분당 아파트값은 2·17대책 발표 이전인 지난달 셋째 주 1.48% 급등했지만 발표 직후 두 주동안 0.5%대의 상승에 그쳤었다.


    이에 따라 지난 주 분당 아파트의 평당 가격은 전 주의 1천2백50만원에서 10만원 오른 1천2백60만원을 기록했다.


    이매·정자·야탑·서현·수내·분당동 등의 중대형 평형이 가격상승을 주도했다.


    전셋값도 분당지역이 신도시 가운데 가장 높은 0.23%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소형과 중대형 평형 모두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분당은 판교신도시 후광효과를 입고 있는데다 서울공항 이전 문제가 다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가격이 재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는 못 버텨요"…밤잠 설치며 '영끌' 고민하는 까닭 [돈앤톡]

      "기다리면 집을 살 수 있다고 믿으며 버텼는데, 이번 주택 공급 대책 발표를 보니 괜히 기다렸나 싶습니다. 이제는 정말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해서라도 매수해야 할까요?"서울 소재 중견기업...

    2. 2

      '만점통장' 3인 가족, 서울 '로또 청약' 넣었더니…'논란 폭발'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평균 청약가점이 2020년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1일 한국부동산원의 청약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분양된 서울 아파트 평균 청약 가점은 65.81점이다. 관련 통계가 공개된 2...

    3. 3

      서초구 노른자에 1.8만 가구 공공주택…'서리풀1지구' 지구지정

      서울 강남권 최대 규모 공공주택사업지로 꼽히는 서초구 서리풀 1지구가 지구지정에 나선다. 1만8000여 가구에 달하는 공공임대·분양 주택이 공급을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당초 2000가구 규모로 계획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