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파일보기폰' 내달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문서 사진 등 각종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파일보기폰'(모델명 SPH-V6500,SCH-V650)을 다음달 초순께 내놓는다.


    이 휴대폰은 '파일뷰어' 기능이 있어 MS워드 엑셀 등 MS오피스 파일과 PDF jpg txt 파일 등을 축소 또는 확대해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맨은 업무용 파일을,학생들은 영어 단어를 읽는 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일을 휴대폰에 저장하려면 파일보기폰을 PC에 연결한 다음 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다.


    '업그레이드 리모컨' 기능이 내장돼 있어 TV VTR 에어컨 공기청정기 컴퓨터 게임기 등을 원격조정할 수 있다.


    1백30만화소 카메라가 달려 있으며 명상곡을 감상할 수 있는 '웰빙음악' 기능도 갖췄다.


    KTF 고객용(SPH-V6500)엔 위성위치추적시스템(GPS) '케이웨이즈(K-Ways)'기능이 탑재된다.


    SK텔레콤 고객용(SCH-V650)엔 한국형 무선 인터넷 플랫폼인 '위피(WIPI) 2.0' 버전이 적용돼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격은 50만원대 후반.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