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봄 창업시장] 삼초삽삼겹살 ‥ 기름기 뺀 삼겹살이 쫄깃쫄깃해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온프랜차이즈(대표 김병영)는 2002년 8월 재래식 숯가마 원리를 이용해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참숯가마를 개발,숯가마 삼겹살전문점 '삼초삽삼겹살'(www.3cho.co.kr)로 가맹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6년여의 경력을 가진 식품사업 전문회사로 삼겹살 전문점용 소규모 숯가마와 석쇠,삽을 개발해 의장 및 특허출원까지 마침으로써 삼겹살 전문점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숯가마를 이용해 짧은 시간 안에 높은 열기와 원적외선으로 고기를 구워내기 때문에 고기의 안과 밖이 골고루 익고,기름기가 쪽 빠져 육질이 쫄깃하고 고소하다.
삼초삽삼겹살은 항암과 해독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입증된 태백산 백탄 숯을 사용한다.
숯의 연기에서 나오는 칼륨은 고기의 지방산을 중화시키고 훈연 효과가 있어 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없앤다. 이렇게 참숯가마에서 구워서 나오는 고기는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웰빙 먹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민들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삼겹살은 싸고 맛있다는 점 때문에 즐겨 찾지만 고기를 구울 때 발생하는 냄새와 연기로 인해 기피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숯가마 삼겹살 전문점은 고기가 미리 숯가마에서 초벌구이로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고객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고,수시로 불판을 갈거나 숯불을 피워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어 인건비가 절약되는 장점이 있다.
취급메뉴로는 주메뉴인 생 삼겹살과 양념 삼겹살,김치 삼겹살,목살 등이 있다. 식사메뉴로 나오는 얼큰한 김치 칼국수와 김치 볶음밥은 일품이다. 김치필라프 갈비탕 육개장도 마련돼있다. 양념을 한 왕갈비와 불고기도 함께 취급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참숯가마구이 삼겹살전문점의 창업비용은 30평 표준점포를 열 경우 점포임대 보증금을 제외하고 6천8백만원이 든다. '삼초삽삼겹살'은 지난해 10월 일본 신주쿠의 직영점을 시작으로 올 5월과 7월에는 미국 뉴욕 플러싱과 중국 톈진에서 각각 가맹점을 열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교포가 운영하는 ㈜거산과 제휴해 연내 일본 내 가맹점 1백개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문의 (02)303-4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