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마취.수술 필요 없는 무통증 인공치아술 투키브릿지 인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 입니다. >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비용뿐만 아니라 다른 치아에 까지 영향을 주어 상당한 고통을 준다.
특히 치아가 손실된 경우는 시간과 비용으로 인한 부담을 준다.
하지만 새로운 인공치아술 투키브릿지가 소개되면서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줄일 수 있어,직장인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까지 이 치아보철법을 선호하고 있다.
인공치아 시술법 투키브릿지(2key bridge)는 무통증 보철치료법으로,인공치아를 심어주는 임플란트 시술에 비해 수술과 마취가 필요 없고 치료비용과 시간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신세대 보철법이다.
치아의 노화나 치주염,충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할 경우 기존에는 양 옆의 치아를 깎아 내고 씌어주는 크라운 브릿지나 마취 후 수술을 해야 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만 했다.
이에 반해 투키브릿지는 양 옆의 치아를 깎아내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처럼 수술을 받지 않아도 되는 인체 친화적인 시술법으로 환자들에게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투키브릿지 시술은 빠진 치아의 양쪽 치아에 1.5∼2.0㎜ 깊이의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치아의 본을 떠 키(Key)와 인공치아를 만들고 미세한 구멍에 키를 넣어 단단하게 장착한 뒤 인공치아를 끼워 넣는 방식이다.
양 옆 치아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때나 인공치아를 장착할때에도 통증이 없다.
또 시술 시간도 20∼30분 정도로 짧고,시술 비용도 임플란트의 절반 정도로 큰 장점을 갖는다.
또한 시술대상의 폭이 넓어 치아가 연속적으로 4개까지 없는 경우도 가능하며 구멍을 내야 하는 양 옆의 치아가 의치일 경우에도 문제없다.
기존의 임플란트의 경우 당뇨나 고혈압 등의 전신질환자나 70대 이상의 고령자들은 수술시 쇼크를 일으킬 수 있어 시술에 제한을 받지만,투키브릿지는 마취를 요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의 연령과 건강상태는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투키브릿지 시술 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양쪽 자연치아에 뚫게 되는 미세한 구멍인 만큼,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투키브릿지 시술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강남 이롬치과(02-511-7575) 안홍헌 원장,분당 토론토치과(031-719-7578) 차승라 원장
------------------------------------------------------------------------------------------
[ 분당 토론토치과 차승라 원장 ]
빠진 치아의 양측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와 여러개가 보철치료된 치아중에서 한개 치아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 그 치아만 발치하고 투키브릿지를 이용하여 수복하기도 한다.
치과 마취 쇼크 경험이나 치과 공포증을 가진 환자나,일반적인 크라운 보철법이나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체력이 떨어진 환자에게 안전한 시술법이다.
개구장애가 있는 환자들에게도 투키브릿지 시술이 가능하고 특히,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발치 즉시 발치한 치아를 이용하여 임시치아의 개념으로 양옆 치아에 레진으로 고정한 다음 발치한 부위가 치유되면 투키브릿지 시술을 하기 때문에 치아 상실로 인한 사회생활의 지장을 막을 수 있다.
시술된 여러개의 임플란트 중에서 한두개가 실패한 경우에도 투키브릿지를 병행하여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비용상 여러개의 임플란트 시술이 곤란한 경우에도 최소한의 임플란트 시술과 투키브릿지를 병행하여 임플란트의 기능과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
[ 강남 이롬치과 안홍헌 원장 ]
투키브릿지의 핵심은 하나의 빠진 치아를 해 넣기 위해 양쪽의 건강한 지대치를 깎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그러나 문제는 양쪽에 구멍만 뚫어서 끼운 치아가 과연 저작압을 견딜 수 있을 만큼 튼튼하냐는 것이다.
대답은 예스이다.
그것도 수직압 뿐만 아니라 측방 압력까지도 다 소화할 수 있다.
이는 지난 몇 년간의 수많은 임상 사례를 통해 검증한 바 있다.
그러나 투키브릿지 시술시,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섬세하고 정교한 작업과 환자의 치아 구조와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력이 요구된다.
투키브릿지는 다양한 경우에 적용이 가능한데,치아가 하나 빠졌을 때 일반적으로 양쪽 치아가 모두 건강한 경우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한 쪽 지대치가 부실하거나 충치가 있거나 크라운 보철이 되어 있는 상태도 가능하다.
전치의 경우,치아가 여러 개 빠졌을 경우도 가능하며 임플란트에 실패했거나 임플란트 수술을 꺼리는 환자들에게도 좋다.
치아는 건드려서 좋을 게 없다.
치아 삭제를 최소화하여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것이 치아의 수명을 연장하는 길이며 치아를 이롭게 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