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유씨티코리아(주)..신기술로 세계기업과 나란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 입니다. >
경기부진으로 인한 채산성 악화로 문을 닫는 중소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부품목을 제외하고는 장기적인 내수침체와 환율하락 등으로 수출도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 이런 가운데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고품질제품'으로 불황의 파고를 넘는 성장주도형 중소기업이 있어 화제다.
지난 1997년에 설립된 유씨티코리아(주) (대표 안붕혁 www.uctkorea.co.kr)는 반도체와 LCD, OLED 등의 핵심 제조장비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며 지속적인 고성장을 이루며 업계 '마켓리더'로 자리하고 있다.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 회사는 또한 반도체 및 LCD 등의 생산 제조장비와 배관설비 등에 필요한 각종 밸브, 피팅 및 가스공급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일본 KITZ SCT사의 한국지사이기도 하다.
이 일본 회사는 독자적인 금속가공 기술 및 용접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용 배관부품 제조업체다.
안붕혁 대표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KITZ SCT사와의 합작을 통해 고객사에 최적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기술제휴를 통해 신기술 개발을 앞당기고 있다"고 말했다.
유씨티코리아(주)의 주력제품은 반도체와 LCD, OLED 등의 핵심 제조장비에 필요한 자동가스공급장치, 진공자동조절시스템 및 그에 필요한 주요 부품들이다.
하자 없는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는 데 앞장설 뿐만 아니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사와의 높은 신뢰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이 회사의 경쟁력. 안 대표는 "업종의 특성 상 촌각을 다투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다량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24시간 이내 신속한 A/S를 실시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ALD(Atomic Layer Deposition)과 CVD(Chemical Vavor Deposition) 그리고 Etcher 장비의 핵심시스템 관련 제품을 개발 완료해 국내외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 대표는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ALD와 CVD, Etcher 등의 장비관련 해당분야에 관한 컨설팅 기술 역시 국내 1위를 자랑 한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유씨티코리아(주)를 단시간 내 '주목받는 성장기업'의 반열에 올려놓은 데는 안 대표의 땀과 노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미국계 반도체 회사에서 일을 배운 그는 현장경험을 중심으로 기술력을 습득하며 반도체 및 LCD 분야에서 자신감을 키워갔다.
국내 반도체 초창기 시설부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회사를 설립, 첨단 기술력과 고품질 제품 공급을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 부어 지금에 이른 것. 그는 현재 국내 최대 전시회인 'Semicon-Korea 2005'에 신제품 APC Valve등 신기술을 소개 해 호평을 받고 있다.
안 대표는 "향후 해외에 의존하고 있는 주요장비의 핵심 시스템의 국산화와 그 들 시스템의 A/S를 소화할 수 있는 국내최대의 종합 A/S 센터를 건립하는 것이 목표"라며 "세계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해외 선진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씨티코리아(주)는 최근 독일의 Dockweiler AG사와 미국의 Evans Components사와의 합작법인을 추진, 반도체 LCD 분야뿐만 아니라 생명공학, 제약 및 식음료 산업 분야에도 진출해 제2의 도약기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