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orea-KIECO 2005] 3D화면 보며 여고생들 "어머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대폰 MP3플레이어 등을 한꺼번에 올려 놓고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패드','마이크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노래방','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단말기를 흔들며 즐길 수 있는 체감형 모바일게임'….
지난 26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IT(정보기술) 종합전시회 'IT 코리아-KIECO 2005'에서는 작지만 강한 IT 벤처기업들이 대거 참가해'IT 코리아'의 위상을 높였다.
이들의 부스는 대기업 부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경탄할 만한 제품과 서비스가 다수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전자파 차단 솔루션 업체인 제이씨프로텍은 무선 전력간판,무선 충전패드 등 최신 무선기술을 반영한 제품들을 출품했다.
무선 충전패드는 마우스패드처럼 생긴 납작한 깔판에 휴대폰 MP3플레이어 리모컨 등을 한꺼번에 올려 놓아도 충전이 되는 제품이다.
무선 전력간판은 선 없이도 상점 등의 출입문 전광게시판을 점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엔터기술은 휴대용 노래반주기 '매직씽'을 시연,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마이크처럼 생긴 이 제품은 선곡장치가 내장돼 노래방 반주기 없이도 TV나 모니터 등에 연결,영상과 함께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엔터기술은 노래 반주 기능을 갖춘 휴대용 MP3플레이어 'i-Temo'도 선보였다.
모모웹은 휴대폰을 흔들어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션G' 기술을 선보였다.
중력감지 센서가 탑재돼 있어 단말기를 좌우로 움직이면 게임 캐릭터도 따라 움직인다.
모모웹은 위치기반 솔루션을 응용한 게임 20여종을 개발해 주요 이동통신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썬메디텍이 내놓은 'USB 디지털 청진기'는 스피커나 이어폰만 있으면 의사뿐 아니라 환자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독특한 의료기기다.
한국타거스는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여성용 노트북 백과 노트북 배낭,블루투스 마우스 등 다양한 PC 액세서리를 출품했다.
디지털앤디지털은 주요 동영상 포맷의 하나인 '디빅스(DivX) 기반의 콘텐츠를 재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최신 디빅스 플레이어 '플레이잇 X3'을 내놓았다.
디빅스 동영상 파일은 물론 MP3, JPEG 등의 음악.이미지 파일까지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에서 영상 음악 사진 등을 재생하고 공유하는 네트워크 기능도 갖췄다.
고성연 기자 amaz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