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워콘텐츠] 모네타 '미니가계부' ‥ 입출금 내용 '한눈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 재테크 포털사이트 모네타(www.moneta.co.kr)의 미니가계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비스를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다운로드 60만건을 훌쩍 뛰어넘더니 지난 4월 말엔 120만건을 돌파했다.


    가정주부보다도 오히려 대학생이나 20대 미혼여성 등 젊은층이 더 많이 쓰고 있다.


    사용자 중 20대가 65%나 차지하고 있고 30대가 28%다.


    미니가계부는 오픈하자마자 곧바로 20대 젊은층 사이에 입소문이 돌아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현재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미니가계부가 가계부 검색순위 1위다.


    미니가계부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가계부 기능을 하나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저기 화면을 옮겨 다닐 필요 없이 한 눈에 모든 내용을 볼 수 있어 인터넷 가계부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쓸 수 있다.


    미니가계부는 심플하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자기 취향대로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친구와 가족사진 등을 올릴 수 있게 했다.


    다이어리 기능이 있어 통장 비밀번호 등 중요사항 기록이나 메모,일기 등 자기만의 비밀을 기록하는 데 제격이다.


    가계부를 쓰기 위해 번번이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이 내 PC의 바탕화면에 있는 가계부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미니가계부로 연결된다.


    모네타 관계자는 "올 상반기 안에 모바일 가계부를 개발해 유무선 연동 가계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AI 성과에 즉시 보너스"…메타, 보상체계 확 바꾼다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는 직원을 파격적으로 포상하는 제도를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메타가 올해부터 직원 평가 지표에 ‘AI 기반 성과’를 포함한 것이 대표 사례...

    2. 2

      포스코, 코일 하역에 휴머노이드 로봇 투입

      포스코그룹이 이달부터 제철소에서 생산하는 철강재 코일의 물류관리에 페르소나AI의 휴머노이드 로봇(사진)을 적용한다. 포스코그룹은 검증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페르소나AI와 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

    3. 3

      몇 번 시범 보이면 로봇이 스스로 학습…'AI 팩토리용 OS' 나온다

      ‘디지털 트윈’ 개념을 산업 현장에 도입한 다쏘시스템이 엔비디아와 손잡고 ‘인공지능(AI) 팩토리’에 적용될 ‘월드모델’을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엔비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