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주)경남산기..세계 누비는 압출성형기 전문기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가 인정한 압출성형기 제작 전문기업'?지난 1994년에 설립된 (주)경남산기(대표 이행길 www.plamachine.co.kr)의 현주소다.
창사 이래 80대가 넘는 압출성형장치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이 회사는 국내시장을 넘어 미국과 호주, 인도네시아, 핀란드, 폴란드, 말레이시아 등 세계시장에 자사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주)경남산기의 주력 제품은 자동차부품 제조용 압출기와 금형. 이는 PP와 PE, PVC, PS 등의 원료를 사용해 각종 형상의 이형제품을 압출 성형하는 설비로 성능 및 생산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TPU와 TPO등의 Engineering Sheet Extruder Plant, Single Screw Extruder, Butyl Compounder & Strip/Sheet Extrusion System 등과 다양한 압출성형을 이용한 설계 개발 기계를 제작해 발군의 기술력을 과시한 바 있다.
특히 TPU Sheet Extrusion System은 독일의 선진기술과 버금갈 정도로 뛰어난 품질력을 자랑, 국내외시장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주)경남산기가 주목받는 이유는 별도의 영업이 필요 없이 입 소문만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성공한 특별한 케이스기 때문. 세계 다국적 기업인 헨켈(Henkel Group)사에 자동차용 제조용 부틸 압출기를 공급한 것을 첫 신호탄으로 포드, BMW, 도요타, 닛산 등과 같은 세계적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해 왔다.
이 대표는 "지난 2003년 필리핀 오올로에 있는 실리콘제품제조공장을 방문했을 때 그 쪽 회사관계자가 영국의 IDDON사, 이탈리아의 AMUT사, 독일의 Krauss Maffei사 등을 소개해 줬다"며 "고객을 속이지 않는 질 좋은 제품으로 승부한 결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주)경남산기를 '글로벌 압축성형기 전문 업체'로 키워낸 이 대표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저가 공급'이라는 기존 공식을 깨뜨린 인물이다.
대만이나 영국보다도 비싸게 제품가격을 책정한 그는 '기술력에 걸 맞는 가격책정'이라고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신바람 나는 회사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는 이 대표는 "직원들이 가진 능력을 십분 발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회사의 이익을 사원과 함께 나누는 '나눔 경영'을 실천해 직원과 회사,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031)312-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