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코칩㈜ ‥ 초고용량 커패시터로 고부가가치 창출 나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칩(주)(대표 손진형?사진 www.korchip.com)는 1990년 설립, 초고용량커패시터(STARCAP)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유망기업이다.
코칩(주)가 주력하고 있는 초고용량커패시터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중 하나로 각종 전자제품의 보조전원이나 에너지 저장용으로 사용되며 특히 최근 주목 받은 하이브리드기술의 핵심기술 중 하나이다.
또한 2차전지에 비해 탄소소재의 친환경성과 안정성, 반영구적인 수명, 급속충방전 등을 장점으로 하는 획기적인 기술의 제품이다.
코칩(주)는 1997년부터 초고용량커패시터의 연구개발을 시작하여, 2004년에는 세계일류화상품에 선정되고 KOITA에서 주관하는 기업연구클러스터지원사업 초고용량커패시터 부분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자동차와 하이브리드자동차개발 컨소시움에 참여하여 하이브리드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더욱이 올해 2차전지와 초소형전지(CHIPCELL)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 코칩(주)는 '에너지저장소자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코칩(주)의 손진형 대표는 "당사는 전자부품유통업을 기반으로한 마케팅력과 기술력을 동반한 기업으로 현재 시장의 90%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일본계 회사들을 제치고 내년에는 세계 3위권안으로 진입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