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쇼핑센터는 어린이 세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화점과 할인점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초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단기 특강을 마련하고 있다. 대부분 7월20일께부터 8월 말까지 주1회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2만~4만원 선이다.
○마술교실 등 취미 특강=그랜드백화점이 실시하는 '해리포터 마술교실(7월30일~8월20일)'은 해리포터의 마술 캐릭터를 따라 해보고 마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모두 4회에 수강료는 2만원. 롯데마트 구로점에서도 '해리포터 마술교실(7월25일~8월22일)'이 매주 월요일 열린다. 총 5회며 수강료는 2만5000원. 홈플러스 동대문점도 역시 같은 기간에 마술교실을 연다. 수강료는 2만원.
사고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강좌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7월25일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에 열리는 이 강좌에서는 찰흙을 이용해 다양한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수강료는 3만원. 롯데백화점 일산점에선 7월19일부터 로봇의 개념과 원리,동작원리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사고력 향상 로봇교실'을 시작한다. 매주 일요일 열리며 수강료는 3만원.
○별자리캠프,해병대 훈련체험,청와대 방문=현대백화점이 8월19일 마련한 '나랏일을 하는 기관들-청와대·국회' 프로그램은 청와대에서 대통령의 하루일과를 살펴보고 국회,헌정기념관 등도 둘러본다. 수강료는 4만원. 신세계 백화점이 8월11일에 진행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특별기행 고궁답사'는 창경궁을 통해 조선시대 왕실생활을 체험하는 행사다. 1만5000원.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영등포점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병대 전략캠프'를 8월4~6일 갖는다. 장소는 경기 아산 대부도 훈련장이다. 참가비는 17만원.
8월16~18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 마련한 '키즈 별자리& 창의력 캠프'는 경기도 용인 양지 파인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첨단 천체망원경을 이용,항성·행성·별자리 찾기 등을 체험한다.
김동민 기자 gmkd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