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주)JW시스템 .. 정보통신용 장비분야 '철옹성' 구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주)JW시스템(대표 정인구 www.jwsystem.com).
지난 1993년에 문을 연 이 회사는 통신장비용 반도체 사업에 주력하며 정보통신기술의 첨단화에 일조해 온 '하이테크'한 기업이다.
디지털 영상정보처리시스템 개발과 광 전송장비 수입 및 이에 대한 설계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JW시스템은 그동안 정부기관과 경찰청, 삼성전자를 비롯해 약 80여 개의 케이블 방송국에 자사 제품을 공급하며 탄탄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스마트 폰과 DMB TV, PMP 등을 개발하며 기술력을 과시해 온 JW시스템은 최근 영상정보처리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중?장거리 광 전송시스템을 출시하며 탄탄한 기술력을 또 한번 과시했다.
특히 중?장거리 광 전송시스템은 케이블 MSO 방송국을 위한 호환성이 뛰어나고, 경제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정인구 대표는 "기가비트 이더넷(Ethernet) 기반에서 VOD 전송이 가능하고 라우터와 스위치 간의 광 연결도 가능하다"며 "하나의 광으로 350G bps 용량을 전송할 수 있고, VOD stream 전송 수 90,000이상, 600km이상의 광 전송거리를 자랑 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광케이블의 특성을 이용해 전원의 공급 없이도 20km까지 정보전달이 가능한 초고속망 구축에 한창인 정 대표는 정부의 'e-government' 정책에 적극 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는 "정부산하에 있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건설회사가 추진 중인 특 등급 아파트에까지 광케이블을 사용한 초특급 통신망을 보급할 것"이라며 "향후 적극적인 외부 투자유치로 첨단 정보통신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싶다"고 밝혔다.
(02) 2109-5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