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 세계 관관청 사이트 중 1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사이트 'Tour2Korea.com이 전 세계 모든 웹사이트의 순위를 측정하는 알렉사 순위에서 지난 20일 기준으로 일본과 중국, 홍콩, 싱가포르는 물론 유럽의 대표적인 관광대국인 영국, 프랑스 등의 관광청 사이트를 제치고 전 세계 주요 관광청 사이트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T2K 사이트는 2005년 6월 현재 일어와 영어, 중국어, 불어, 서반아어, 독어, 러시아어 등 8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으며, 회원 수 37만 6천716명에 일평균 방문자 수 5만 5천명, 일평균 페이지뷰 20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2002년 FIFA 월드컵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관광을 홍보하고‘2004-2005 한류관광의 해’에 걸맞게 TV 드라마와 영화 작품, 촬영배경지, 한류 스타, 한국 음악, 한국 음식, 한글, 태권도, 템플스테이 등 한류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국내외의 한류 이벤트와 연계한 온라인 광고,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근래에 일본과의 독도 영유권 분쟁이 세계적으로 이슈화되자 ‘독도’를 검색 키워드로 등록하여 독도를 한국의 관광지로 전 세계에 알리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IT 선진국로서의 국가 위상과 날로 발전되는 정보통신 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E-Tourism 본부를 신설하고 인터넷, 모바일 등 첨단 매체를 통한 관광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