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한비기계㈜‥공작기계제조업 견인하는 '프런티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작기계 제조업체 한비기계(주)(대표 이대우 www.hanbeemachine.com)는 '고정밀, 고능률, 고강성'이 요구되는 초정밀 연삭기 분야에서 단단한 기술력을 보유한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지난 1999년 설립 이래 CNC양두평면 연삭기와 외경연삭기, 내경연삭기, 슈퍼피니싱 M/C, 편두평면연삭기 등의 국산화를 실현하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이 회사의 고성장세는 최소 10년은 돼야 인정받을 수 있다는 보수적인 공작기계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20년 넘게 베어링 제조에 몸담아 온 이대우 대표는 "독자적인 기술로 토종 초정밀 연삭기를 개발하겠다는 일념 하에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2~3년간은 연구인력 보강과 활발한 산학협동으로 기술력을 축적하는 한편 회사 신뢰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비기계(주)는 최근 지석축 유정압 베어링을 장착한 ?외경 연삭기?를 출시해 매출성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외경 연삭기는 원통형 가공물의 외면을 초경슈로 지지하고, 강력한 마그넷척으로 회전시켜 고정밀도와 등심도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석축 유정압 베어링은 지석축 회전정도를 0.2㎛로 만들어 금속접촉이 전혀 없고 흡진 효과가 뛰어나 벌써부터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내년부터 일본 및 중국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해외시장 개척의 판로를 마련하겠다는 이 대표는 "눈앞의 이익보다는 시장에서 서서히 빛을 발하는 저력 있는 기업으로 착실히 성장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31)499-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