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아파트 부문 : 김해시 삼계 '이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자동차판매 건설부문이 경남 김해시 삼계동에서 분양 중인 '이안 삼계(856가구)'는 '모든 가치가 이안에 있다'는 뜻의 브랜드(이안)의 의미를 충실하게 구현하고 있다.
공간 차별성이 뛰어난 최첨단 시스템의 사이버 아파트,녹색공간이 살아 숨쉬는 웰빙 아파트,인간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아파트 등이 이안이 추구하는 주거 컨셉트다.
이안 삼계는 조용하고 안락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층간 소음을 줄이는 자재로 시공한다.
또 초고속 정보통신 위성방송 수신안테나,홈오토메이션시스템,CCTV,디지털 도어록,핸즈프리 스피커폰,무인전자경비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고품격 온돌마루, 친환경 벽지,천연페인트와 바이오세라믹 시공,개별정수시스템 등의 친환경 마감재로 웰빙 아파트를 지향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주민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중앙광장,어린이놀이터,휴게공간,휘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더불어 단지 안에 영어마을을 조성해 아이들의 영어공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60만평 규모에 1만5000여 가구가 들어설 김해 북부신도시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어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2009년 개통예정인 김해~부산 간 경전철 신명역이 걸어서 5분 거리다.
김해~부산간 경전철이 개통되면 30분 만에 부산시내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남해고속도로,14번 국도가 인접해 부산 양산 창원 마산 등 주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있다.
11개동의 대단지 규모인 이 아파트는 31평형 46가구,33평형 442가구,45평형 266가구,48평형 10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뒤로 분성산이 자리잡고 단지 내에 실개천이 흐르는 배산임수형 단지다.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