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대상(上)] 식음료:풀무원-소가두부‥젊은 주부층에 어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OGA'는 풀무원의 미국 현지 법인인 풀무원 USA에서 미국 시장에 내놓은 글로벌 콩 전문 브랜드.올 4월부터는 국내 시장에서도 'SOGA 두부'로 선보였다.
소가(SOGA)는 'Soy(콩)'와 'Yoga(요가)'의 합성어로 '콩의 영양으로 건강을 지키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SOGA 두부는 4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지 3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풀무원의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이같이 시판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는 이유로는 기존 포장 두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1000원대의 가격을 책정,기존 제품에 대해 보이던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을 줄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가 두부 제품 가격은 1400∼1500원으로 기존 포장 두부에 비해 1000원가량 싸다.
풀무원은 이번에 국내에 시판된 SOGA 두부는 기존 제품에 비해 고소한 맛을 더욱 개선시켰으며 요리할 때 부서짐이 덜하도록 콩 함량을 증가시키고 단백질 조성도를 높여 경도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가격과 함께 용기 디자인 등에서도 타깃 고객층인 젊은 주부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 용기는 한번에 쉽게 포장을 제거할 수 있는 이지 필(Easy Peel) 포장 방식을 적용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SOGA 브랜드가 적용되는 두부는 국내 생산 제품이지만 품질과 맛 등이 세계적인 기준에 맞춰 생산되는 글로벌 제품"이라며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젊은 주부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