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마케팅] '주유소'‥ 기름 넣을때마다 포인트가 '쑥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유사들이 보너스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포인트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일정 포인트를 적립하면 주유 금액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결제 대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더구나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갖가지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펼치고 있다.
○SK엔크린(www.enclean.com)
엔크린 보너스카드로 가맹점을 이용하거나 기름을 넣을 때마다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된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면 1000원당 5점의 포인트를 준다.
포인트 점수가 5000점 이상이면 현금처럼 쓸 수 있고 5만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
1만점 이상이면 포인트별 사은품 신청도 가능.플래티넘 회원은 기름을 넣을 때마다 144시간 무료 상해보험 가입 혜택이 주어진다.
홈페이지 회원에게는 코닥 사진 인화시 30% 가격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밖에 SK 주유 고객에게 유해성 코드·프로그램을 차단하는 엔크린 스파이제로를 특별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GS칼텍스(www.kixx.co.kr)
GS칼텍스 보너스카드 회원으로 가입,3회 이상 주유하면 보너스카드 포인트 1000점,정부 승인 마이다스 인터넷 복권 30장,시내전화 무료 통화(50통화),LG텔레콤 무료 통화(20분),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의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유소나 충전소를 이용하면 1000원당 1포인트가 부여된다.
본인 생일 및 결혼기념일 전후 3일간 주유하는 고객에게는 50포인트,배우자 생일에는 30포인트씩 추가 제공된다.
누적 포인트로 주유금액 결제는 물론 포인트별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여성 회원에게는 찜질방,장난감 대여,베이비시터 서비스 이용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쇼핑 메뉴에서 인터넷 구매도 가능.
○에쓰오일(www.s-oilbonus.com)
에쓰오일 보너스카드로 기름을 넣으면 1000원당 5점이,가입 후 최초 이용시 500점을 적립해 준다.
회원에게는 1년간 최고 1000만원 보장 휴일 교통상해보험을 제공한다.
e메일 등록 및 정보 수신 선택 후 최초 주유·충전시 200점이 추가되고 최초 사용 후 1개월 내에 추가 1회 사용시 200점이 적립된다.
본인 및 배우자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전후 5일(총 11일) 이내에 이용하면 더블 포인트(1000원당 10점)가 제공된다.
포인트 점수로 주유 결제는 물론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제휴 카드를 이용해도 주유시 할인 및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오일뱅크(www.oilbankcard.com)
보너스카드 회원은 5000포인트 이상 쌓으면 주유 결제는 물론 세차비 지급이 가능하며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다.
주유시 1000원당 5점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가입 후 최초 이용시 500점,e메일·휴대폰 번호를 기재하면 200점을 준다.
본인 및 배우자의 생일·결혼기념일 전후 7일(15일)간 사용시 더블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제휴 카드를 사용할 때 ℓ당 30~80원까지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진 인화를 할 때 포인트 범위 내에서 결제도 가능.회원을 대상으로 영화 시사회 및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김후진 기자 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