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나기 건강기능식품] 스피루리나코리아 '스피루리나'..단백식품 제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핵 남조류 생물인 '스피루리나'는 천연식품 중에 가장 많은 60%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해 '단백질 식품의 제왕'으로 통하고 있다.
더욱이 필수 아미노산이 차지하는 비중과 실제 흡수율(단백질 이용률)이 높아 어린이의 성장을 촉진하고 질환으로 기력이 소진된 환자들에게 훌륭한 단백질 보급원으로 권장할 만한 식품이다.
애주가들에게는 음주로 훼손된 간(肝) 단백질을 보충하고 숙취에서 빨리 깨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스피루리나는 대략 콩의 2배,쇠고기의 3배,계란의 4배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 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10종의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이뤄져 인체가 원하는 거의 모든 아미노산을 충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화가 어려운 세포벽이 없어 단백질 보급원인 클로렐라보다 많은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다.
스피루리나코리아의 문종철 사장은 "클로렐라는 세포벽을 깨고 가공해도 흡수율이 80%를 넘기 힘든 반면 스피루리나는 95%에 육박한다"며 "두 제품을 모두 복용해본 사람은 그 차이를 확연하게 느낀다"고 말했다.
스피루리나는 또 △베타카로틴,비타민B군,C,E 등 12종의 비타민 △칼슘 철분 칼륨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크롬 망간 등 13종의 무기질 △엽록소,감마리놀렌산,항산화제(SOD),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영양소 등 모두 49종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체질 개선,성인병 예방,숙취 해소에도 효과를 발휘하는 기능성 식품이다.
알칼리도가 40∼45로 일반 채소의 10∼15에 비해 3∼4배에 달한다.
육류 및 탄수화물의 지나친 섭취와 스트레스로 산성화한 현대인의 체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양질의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이 간세포 췌장세포의 기능을 개선,알코올 해독과 혈당 강하를 돕는다.
이 밖에 고지혈증 고혈압 빈혈 변비 아토피성 피부염 등을 치료하기 위한 식사요법에 훌륭한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약 7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나 스피루리나코리아의 '라이프 내추럴 스피루리나'는 미얀마 트윈탕 분화구 염호에서 재배해 양식한 다른 제품보다 영양소 함량이 높다.
(02)2235-8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