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나기 건강기능식품] 대대푸드원 '산삼 삼계탕.닭죽'..힘이 '불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견 식품업체인 대대푸드원은 최근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산삼배양근 삼계탕'과 '산삼배양근 닭죽' 제품을 내놓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산삼 삼계탕(사진 위)은 산삼 조직을 인공배양한 핵심 재료에 국산 영계와 찹쌀 밤 대추 양파 황기 은행 잣 표고버섯 등을 넣고 고아 만든 제품이다.
산삼은 예로부터 병후 원기 회복,정력 증강,노화 지연,식욕 촉진,거담 등의 효과가 인정됐으며 최근 들어서는 항암,당뇨 개선,콜레스테롤수치 저하,진통 진경 소염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는 대표적 보양식품이다.
대대푸드원측은 "산삼배양근은 인삼과 달리 향이 약하지만 성인병 예방과 정력 증강에 산삼 못지 않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고 있다"며 "이번 제품 출시로 산삼의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가격은 산삼배양근 10g이 함유된 삼계탕 파우치 제품이 2만5000원.
산삼배양근은 조직배양 전문 생명공학업체인 비트로시스가 형질이 우수한 산삼 조직을 엄선,인공 배양에 성공함으로써 상품화됐다.
DNA 분석 결과 산삼배양근은 천연 산삼과 98.8%의 조직일치율을 보이는 것으로 입증됐다.
약효를 나타내는 유효 사포닌 함량도 건조중량 1g당 약 40mg 이상에 달해 인삼보다도 사포닌 함량이 6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로시스는 현재 총 312t 규모의 자동화생물반응기 생산체제를 갖추고 연간 100t의 산삼배양근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대웅제약 대대푸드원 풀무원 이롬 등 유수 제약·식품회사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고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매출을 지난해 30억원에서 올해 100억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현재 진액 파우치 드링크 바이얼 형태의 4개 '고려산삼배양근' 시리즈 제품(사진 아래)을 시판 중이다.
대대푸드원 1588-5591,비트로시스 080-338-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