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이온㈜ ‥ 반도체공정용 스크린프린터기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체 및 LCD설비 전문 업체인 이온주식회사(대표 송철호 www.aeons.co.kr)가 최근 반도체 제조공정에 쓰이는 초고속 스크린 프린터기를 자체 개발, 본격 출시에 나섰다.
'SPS-1000'(Screen Printer for Semiconductor-1000units/hr)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이온주식회사가 특허출원 및 실용신안을 획득한 '반도체 패키지용 다중정렬장치'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핵심기술인 '반도체 패키지용 다중정렬장치'는 반도체 조립공정에서 고정도의 조립정밀도를 유지하면서 기존 설비보다 생산성이 5배 이상 높은 설비를 제작하기 위한 모듈이다.
패키지 외곽이 가지고 있는 공차 이상현상으로 정확하게 위치시킬 수 없는 기존 스크린 프린터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 회사는 Vision Camera ?, Y 축의 위치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Linear Motor(±3μm)를 적용, 고정도를 높이고 반도체 전용모듈 장착으로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켰다.
송대표는 "향후 핵심모듈인 '반도체 패키지용 다중정렬장치'를 대량생산 및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해 가격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FPD산업과 관련된 OLED 용 잉크젯 프린터 'IJP-2G(2세대용)' 개발을 서둘러 올해 12월까지 국내 각 연구소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032)822-2334